• 두산 웹진 2013년 12월호_595권
  • 전시회
이 페이지를 PDF로 보기

전시회 | Power Gen International_정리 / 이재영(홍보실)

파워젠에서 확인한 두산의 글로벌 위상
_DIPP, 배기 인증 준수·최첨단 서비스 도입 등 관람객에 알려
_두산중공업, 미주 발전 시장 '불확실성' 속 다양한 대안 모색

첫번째 사진_두산중공업이 지난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파워젠 인터내셔널 2013 전시회'에 참가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 두번째 사진_DIPP 임직원들은 DIPP 부스 내 마련된 라운지에서 고객, 파트너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발전 전문 전시회이자 콘퍼런스인 파워젠 인터내셔널. 세계 발전 시장의 메가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모두 접할 수 있는 이 전시회에 올해도 변함없이 두산의 부스가 차려졌다. 지난 11월 12~14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이 전시회에 두산중공업은 두산파워시스템(DPS)과 함께 144㎡ 규모의 독립된 전시 부스를 마련했고, 두산인프라코어 포터블 파워(이하 DIPP)도 공기압축기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두산의 글로벌 위상을 알렸다.
올해 파워젠 인터내셔널에는 1988년 첫 행사 때의 약 14배인 1400여 개 기업이 참가했고 75개국에서 2만 1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렸다. 모두 발전 산업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 전시회 기간 중 50개가 넘는 학회, 인맥 형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 기술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개최되고 업계 최고 권위자들도 강연을 통해 그들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나눴다.
 

두산중공업, Bag 스폰서십 등으로 두산 브랜드 알려

두산중공업은 2만여 명에 달하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두산 로고가 새겨진 가방을 제공하며 기업 브랜드를 알렸다. 두산중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설계부터 구매·제작·납품을 일괄 수행하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보일러, 터빈, 서비스 등 각 발전 분야 정보를 홍보 그래픽을 통해 한눈에 알기 쉽게 나타내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2만여 명에 달하는 방문객에게 두산 로고가 새겨진 가방을 제공하는 'Bag 스폰서십'을 6년 연속 진행하고 전시장 내 배포되는 전문지에 광고를 싣는 등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데도 적극 나섰다.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도 했다. 두산중공업은 파워젠 인터내셔널 2013에 참가를 원하는 12개 협력사에게 부스 설치와 항공료 등 참가 비용 일부를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협력사들은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올해 25주년을 맞이해 'Planning for the Future'를 주제로 열린 파워젠 인터내셔널 2013에는 두산중공업, 지멘스, 알스톰, 미츠비시 등 14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첫날 진행된 기조연설에서는 에너지 개발 전문 업체 OGE의 CEO 델라니(Delaney)와 알스톰 아메리카의 CEO 에릭슨 등이 시장과 정부 정책의 불확실성이 높은 현재 상황에서 각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고, 이어 열린 콘퍼런스에서는 미국 시장에서 셰일가스(Shale Gas)가 'Game Changer'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과 '환경', '효율성' 등이 중요한 테마로 다뤄졌다.

DIPP, 공기압축기·이동식 발전기 호응 얻어

DIPP가 '파워젠 인터내셔널 2013'에 출품한 G240 이동식 발전기는 한층 개선된 인터페이스와 후처리 기술 및 소음 감소,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 등으로 관람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DIPP가 만든 'VP900e' 전자식 공기압축기는 배기 인증을 준수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꼭 디젤엔진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보여줬다.
발전기 부문에서는 'G240 T4 Final' 이동식 발전기가 선보였다. 'G240 T4 Final'은 한층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품에 최적화된 후처리 기술 적용과 소음 감소, 무선 인터넷 서비스 도입 등으로 관람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DIPP 임직원들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Tier 4 final' 배기 인증에 대한 지식도 제공했다.
DIPP 사장 마이클 볼웨버(Michael Ballweber)를 포함한 영업, 구매담당자 10여 명이 현장에 상주하며 DIPP 제품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고객들은 부스 내에 마련된 안내소에서 전압 조정 스위치와 팬 클러치 등 DIPP 장비에 들어가는 일부 부품들을 장비 밖에서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